울리의식탁

728x90

안녕하세요 울리입니다.
오늘은 티브이를 보다가 생생정보통에나온
분식이 너무 먹고 싶은데
멀어서 갈 수는 없고 해서 그냥 대리만족으로
집에서 몇 개 간단하게 만들어 봤어요.
바로 시작해 볼게요.



튀김 / 빈대떡 만들기🫓


분식집 빈대떡 튀김 어묵탕 만들기


<재료>

순대, 당근, 양파, 감자, 튀김가루

<양념>
소금, 후춧가루




튀김도 고구마나 호박 등
다른 재료가 있으면 더 맛있겠지만
저는 냉장고에 있는 걸로 만들어서
간단하게 이렇게만 넣어줬어요.


종이컵 기준으로 튀김가루는 3컵
물을 1컵 반 정도 넣고
잘 저어주면 저 정도 반죽 농도가 돼요.

반죽 만들 때 계속 추가 추가하다
산더미처럼 만들기 싫으면 물을 조금씩
넣으며 점도를 확인하는 게 좋아요.

만들어진 반죽에 소금과 후춧가루
넣어 간을 해주면 반죽은 끝!!



채소들은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.
순대도 먹을 만큼 잘라주기




준비한 재료에 반죽을 나눠서 넣어주고
쉐킷 쉐킷 잘 섞어주세요.

기름을 팬 바닥이 잠길 정도로
적당히 둘러주는데 우린 기름을
쓰고 나서 처리하기도 귀찮고 해서
조금만 쓰려고 작은 코팅 냄비에 했어요.

맛있게 노릇노릇해질 때까지
튀겨주세요.




작은 그릇에 했더니 담고 튀기고 몇 번 반복
금방 튀겨져서 시간은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.




김말이 생각하며 순대를 튀겨 봤는데
은근 매력 있더라고요. 야매요리 성공!
캠핑 가거나 집에서 간단히 튀김 먹고 싶을 때
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.





빈대떡도 고기는 넣지 않고
채소를 듬뿍 넣어 야채튀김처럼 만들었더니
느끼하지 않고 너무 맛있었어요.

바삭바삭한 게 맥주 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서
호다닥 간단하게 만들어서
이날 남펴니랑 축구 보면서
맥주 한잔 했어요.

아이들 간식이나
간단한 술안주로도 추천합니다!!







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