울리의식탁

728x90

 

안녕하세요 울리입니다.

요새 김장하면서 한동안 수육을

무지 먹은 것 같아요.

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수육 만드는 법을

포스팅해보려 해요.

 

 


수육만들기


잡내없이 수육만드는법 수육삶는시간


<재료>

- 돼지 앞다리살 500g
- 돼지 목살 500g
- 마늘 10쪽 
- 대파 1뿌리
- 생강 2쪽
- 월계수잎 4장
- 양파 1개
- 된장 2 스푼
- 커피가루 2 스푼
- 맛술 조금

 

 

 

 

 

수육은 잡내 제거가 중요하니 
모든 잡내 제거를 위한 건 다 넣어주는 편이에요.

​전 먼저 쌀뜨물에 고기를 15분 정도 담가놓았어요.
(이건 취향대로 하면 될 것 같아요)
냄새에 민감한 남편이를 위해
항상 고기 요리를 할 때 담가 놓는 편이에요.

냄비에 고기가 잠길 정도로 찬물을 받고
핏물이 좀 빠진 고기를 넣어주세요.

양파는 4 등분하고
마늘은 편 마늘로 생강도 썰어 넣어주세요.

 

 

 

 

대파도 3등분하고 
월계수잎 , 커피가루 , 된장도ㅎㅎ

잡내를 제거할 수 있는 건 다 넣어줬어요.

 

 

 

 

전 뚜껑을 연채로 삶았어요.  
강불에 20분 중불로 20분 정도
고기 두께에 따라 시간은 조금씩 조절하며

삶으면 돼요.

 

 

 

 

다 될 때쯤 젓가락으로 찔러봤을 때 
쑤욱~ 잘 들어가면 
다 익은 것이라고 하는데

​전 믿을 수 없어서 반으로 잘라봤어요ㅋㅋ

역시 핏물이 남아있었어요 ㅜㅜ  

그래서 10분 정도 더 삶아주니 완성!!

 

 

 

 

썰 때 너무 뜨거우니 남편이나 남친 시키세요 ㅎㅎ

목장갑 위에 비닐장갑 꼈는데도 뜨거우니 조심

 

그리고 삼겹살과 앞다리살은 괜찮았는데

목살을 조금 넣었더니 뭉개지고 넘 퍽퍽하더라고요.
(이래서 목살은 안 쓰나 봐요 ㅜ )

암튼 완성!! 잡내가 1도 없었어요.
역시 잡내를 잡아주는 재료를 다 넣어주면

되는 것 같아요.


1kg 삶았더니 4명이서 배부르게 먹었어요.
김장하거나 보쌈이 생각날 때

의외로 간단하니 집에서 쉽게

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아요.

 

안녕!!
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